NEW 글로벌미래교육원 이성엽 원장 '주간인물'에 소개
- 2024-11-06
- 68
성인교육학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가로 개인과 조직의 변화와 성장을 중심으로 한 끊임없는 연구와 실천을 통해 성인학습, 기업교육, 평생교육 현장에서 깊은 insight를 제공하고 있는 이가 있다. 그의 접근 방식은 오랜 현장 경험과 지속적인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연구실과 현장 사이의 균형을 추구한다. 평생교육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며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관찰한 통찰력으로 이론이 현실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탐구하고 있는 이성엽 박사를 만났다. (우호경 취재본부장, 주정아 기자)
이성엽 박사는 '개인과 조직의 변화와 성장'을 화두로 가슴 뛰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우리나라 성인교육학 분야의 대 표적인 전문가이자 선구자다. 그는 오랜 현장 경험이 있더라도 치열한 공부와 반성적 성찰이 없다면 위태롭고, 반면 현장의 땀 냄새, 숨소리와 멀어진 채 연구실에만 틀어박혀 있는 것은 공허하다'는 믿음으로 기업교육과 평생교육 현장을 온몸으로 뛰어다니는 것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KB국민카드와 KB국민은행에서 10년간 근무한 그는 직장생활을 하던 2003년 당시, Australian Executive Award 수상자 자격으로 호주 정부의 후원을 받아 The University of Sydney에서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Coaching 전문가 과정을 마쳤다. 이후 한국코치협회 창립멤버로 참여하여 우리나라에 코칭을 알리는 데 일조해왔다.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