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 두뇌게임&지도사 2급
아주 직업능력교육 아카데미
강좌개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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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정소개 본 과정은 초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고령자의 가장 두려움인 치매를 예방하기 위한 친숙한 게임 컨텐츠를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노인 게임 플레이어는 쉽고 재미있게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고 게임을 통해 수집된 두뇌 활동 정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보다 효율적인 치매 사전 예방 정보와 케어를 지원할 수 있는 시니어 디지털 케어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따라서 본 평생교육원 과정은 개발된 솔루션을 통해 개인적으로 직접 게임에 참여하고 나아가 치매예방 게임솔루션의 사업화, 노인 일자리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 교육목적 및 효과 ①전국두뇌자랑 : 어르신들이 인지중재훈련을 손쉽게 사용하기 위하여 게임형태로 만든 훈련 프로그램 및 도구입니다. 다양한 게임을 하면서 쌓인 훈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훈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브레인두들 : 국내 노인복지시설에서 손쉽게 사용 가능한 디지털 기반 인지중재훈련 도구입니다. 시설내 TV와 연결하여 단체수업용으로 활용합니다. 현재 수도권 20여곳에서 사용 중에 있습니다. ③디지털 시니어케어지도사 : 돌봄 활동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조력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고령화시대에 새로운 부업을 찾는 중장년들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시니어케어지도사 교육 프로그램을 운용합니다. ▣ 중점모집대상 현재 전국 노인복지시설 5,700개소, 재가노인복지시설 4,900개소에서 인지훈련을 의무적으로 매일 시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본 시니어 두뇌게임 및 지도사 과정을 이수하고 스스로 활용하거나 강사, 사업자 영역으로 펼칠 수 있는 남녀노소 성인 누구나 가능합니다. 시니어케어산업 종사자라면 시니어에 과한 제반 기초 교육을 받았기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며, 좋은 비즈니스 모델로 활용 가능할 것입니다. ▣ 교재비 : 없음 ▣ 준비물 :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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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요일 | 목(주간) | 수업시간 | 14:00~16:00 |
교육기간 | 12주 (24시간) | 수강료 | 400,000원 |
등록시작 | 2024-10-14 | 등록마감 | 2024-12-31 |
이 프로그램은 접수가 종료되었습니다.
강사: 김종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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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 - 서울벤처정보대학원대학교 벤처경영학 박사 - 국립경상대학교 경제학 박사 -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 창업학 석사 - 국립경상대학교 경제학 석사 [경력] - (현)가톨릭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 (현)미국 캐롤라인대학교 교수 - (현)K한문화콘텐츠진흥원 원장 - (전)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교수 - (전)신경주대학교, 필리핀 GITC 부총장 - (전)부천세계무형문화엑스포 조직위 집행위원 - (전)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조직위 자문위원 [논문/연구] - 유통산업의 환경변화에 따른 지역소매업 대응전략에 관한 연구(국립경상대) - 국내 중소운수업체의 ERP 패키지 도입과 성과에 관한 실증 연구(서울벤처대) - 중소 운수업체의 ERP 도입요인이 내부성과에 미치는 영향(한국정보기술학회) - 공급사 적합성 요인이 ERP 도입요인과 내부성과 간에 미치는 조절적 역할(한국산학기술협회) - ERP 시스템의 구현단계의 성공요인에 관한 분석(한국컴퓨터정보학회) |
강의계획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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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 | [12/12] 두뇌게임지도사, 교육 소개 / 실습 |
2주 | [12/19] 치매,인지력,회상훈련,게임의 이해 / 실습 |
3주 | [12/26] 티칭과 코칭, 노인심리학 개요 / 실습 |
4주 | [1/2] 전국두뇌자랑 특징 및 기능 소개 / 실습 |
5주 | [1/9] 전국두뇌자랑 기능 소개 / 실습 |
6주 | [1/16] 브레인두들 특징 및 기능 소개 1 / 실습 |
7주 | [1/23] 브레인두들 기능 소개 2 / 실습 |
8주 | [2/6] 전국두뇌자랑 시연실습(1차) / 실습 |
9주 | [2/13] 전국두뇌자랑 시연실습(2차) / 실습 |
10주 | [2/20] 브레인두들 시연실습 1차 / 실습 |
11주 | [2/27] 브레인두들 시연실습 2차 / 실습 |
12주 | [3/6] 시험 및 실습평가 / 수료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