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개요 | |||
---|---|---|---|
미술치료(미술심리)를 심리학적 이론의 틀에서 이해하고, 직접적인 실습을 통해 배우고 익힘으로서 심리지도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검증하는 과정으로 관련 자격증 획득에 필요한 수준의 이론과 실제 겸비 |
|||
수업요일 | 수업시간 | ||
교육기간 | 수강료 | ||
등록시작 | 등록마감 |
이 프로그램은 준비중입니다.
강사: 김시욱 | |
---|---|
![]() |
[학력] - 원광대학교 석사(아동청소년 미술치료 전공) [경력] - 마음바라기 상담센터 센터장 - 성덕 대학 겸임교수 - 임상미술치료사, 약물상담전문가, 재활심리치료사 자격 - 서울시립 동부아동상담소 상담원 - 키드앤틴 정신과 소장 - 천주교 성폭력 상담실 자문위원 - 국립보건원, 아주대, 중앙대, 가톨릭 상담심리 대학원 출강 - 한양대 예술치료 대학원, 서울불교대학원 미술치료학과 출강 - 대구대 사이버 미술치료학과 수퍼바이져 - 헷세드 상담센터 센터장 |
강의계획서 | |
---|---|
1주 | 9/4, 9/5 : 오리엔테이션 / 소개프로그램 소개 |
2주 | 9/11, 9/12 : 프로그램실습-반갑다친구야 / 예술치료의 영역 분류 |
3주 | 9/18, 9/19 : 돌려 사례, 놀이치료 / 상담과 심리치료 |
4주 | 9/25, 9/26 : 상담영화분석-왕의남자 / 대체의학의 종류 발전 |
5주 | 10/2, 10/10 : 예술치료의 이해 / 소크라테스 문답법 |
6주 | 10/16, 10/17 : 미술치료란? 리듬 실-꿈그리기 / 미술사와 다다이즘 |
7주 | 10/23, 10/24 : 료사 및 사례예 / 정신분석학 |
8주 | 10/30, 10/31 : 구조적 지형학적 가설 / 난화와 인류사 |
9주 | 11/6, 11/7 : 아동 미술발달 / 대상관계치료-말러이론 |
10주 | 11/13, 11/14 : 심리적 공간성 결계성 / 상의 종류 |
11주 | 11/20, 11/21 : 상 버리기 / 공유성과 경청법 |
12주 | 11/27, 11/28 :질문 및 발표 / 한학기 정리 |